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Phrase Express (반복 축약어,단축키로 자동입력)

 회사나 관공서, 고객센터 등에서 컴퓨터로 업무를 하다보면 자주 반복해서 사용하는 단어, 문장 등이 있을 것이다. 

만약에 이러한 텍스트들을 메모장에 저장해 놓고 불러와서 쓴다면 최소한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칠 것이다.


[원하는 텍스트 선택] → 

[복사] → [창이동] 

[텍스트 붙여 넣을 위치잡기] 

[붙여넣기]


한 두번 작업하는 것이라면 그냥 빨리 복사와 붙여넣기로 일을 마무리 짓자 이렇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하루에도 적게는 10번 많게는 50번 정도 반복해야 한다면 여간 힘든 작업이 아닐 수 없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단어나 문장을 붙여넣기해서 사용해야할 일이 있을 때 해당 텍스트를 단축키로 저장하여 원하는 곳에 언제든지 붙여 넣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름은 Phrase Express.


홈페이지

https://www.phraseexpress.com


다운로드

https://www.phraseexpress.com/download

Mac과 iOS, 안드로이드도 지원하는 것 같다.


설치 후 첫 화면.

Phrase라는 아이콘이 단축키나 단축문구를 사용하기 위한 일종의 작업영역인으로 알아두면 편함. 


Description : 불러올 텍스트의 설명을 입력하는 곳. (거래처 인사(자주반복함)으로 설정)

Phrase content : 단축키로 불러올 텍스트를 작성하는 곳. ([안녕하세요!^^]로 설정)

Hotkeys : 텍스트를 불러오기 위한 단축키를 지정하는 곳. (Ctrl+Alt+PageUp 조합으로 [안녕하세요!^^]를 출력할 수 있다.)

Autotext : 텍스트를 불러오기 위하여 단축문구(축약어)를 지정 하는 곳. (ntmt라고 설정해 놓고 다른 곳에서 ntmt를 타이핑하면 [안녕하세요!^^]가 출력 된다.)  

※ 폴더 안에 [Phase]가 존재해야 사용 가능.